길 정보
작사 수미, ZigZag Note 작곡 ZigZag Note 편곡 ZigZag Note
Youtube Official
길 가사
벼랑 끝 내 영혼을 손대려 하지 마
갇혔던 세상도 욕망도 버려
어두운 미래 앞에 꿈은 사치인걸
oh 비겁한 사람이라 나를 욕해도
oh 굳은 신념을 위해 이젠 fight
외로운 세상아
거친 주먹과 부딪혀도 피하지 마
사랑아 절대 도망치지 마
my way
세상아
사랑아
비참한 네 인생을 던지려 하지 마
비열한 네 목숨을 지키려 하지 마
갇혔던 세상도 욕망도 버려
끝까지 짓 밟혀도 결국 일어날 걸
oh 비겁한 사람이라 나를 욕해도
oh 굳은 신념을 위해 이젠 fight
외로운 세상아
거친 주먹과 부딪혀도 피하지 마
사랑아 절대 도망치지 마
my way
숨막힌 고통
처절한 외침
얽매여 있는 나를 더럽히지 마
포기한 채로
타협한 채로
몸서리 치는 나를 괴롭히지 마
잔인한 세상아
찢겨진 내 맘 부서져도 짓밟지 마
사랑아 다시 물러서지 마
외로운 세상아
거친 주먹과 부딪혀도 피하지마
사랑아 절대 도망치지마

앨범설명
제이투엠 "Good Day to Die"... 경쾌한 록으로 스피드감 더한다!
로시 "길" , 10회 엔딩곡으로 관심 집중! 강렬한 비트로 심장 쿵쾅쿵쾅!
상하이 시대 개막과 함께 비트감 강한 록 공개! 격투 장면 재미 더할 듯!
'감격시대'가 가슴을 때리는 록 2곡을 새로운 OST로 공개했다. KBS 2TV 수목 특별기획드라마 '감격시대:투신의 탄생' (극본 박계옥, 연출 김정규, 안준용, 제작 레이앤모)이 새로운 OST 두 곡을 20일 정오, 온라인 사이트 멜론을 통해 정식으로 출시했다. 상하이 시대의 개막과 함께 공개되는 두 곡은 강렬한 비트가 돋보이는 록 곡으로 투신으로 본격적으로 성장해 갈 정태 (김현중 분)의 격투 장면과 어울려 빨라진 극 전개와 함께 곡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 지고 있다.
남성 2인조 그룹 제이투엠의 "Good Day to Die (굿 데이 투 다이)"는 김형석이 작곡하고 기타리스트 샘리가 편곡과 세션을 맡았다. 제이투엠은 지난해 10월 '불후의 명곡' 최진희 편에서 우승한 바 있는 실력파 남성 2인조 그룹으로 이번에는 경쾌한 록에 도전한다. 제이투엠의 풍성한 보컬과 샘리의 질주하는 듯한 연주가 금새 곡에 빨려 들게 만든다. ZigZagNote가 만든 Rhosy의 "길"은 일렉트로닉과 강한 비트가 절묘하게 조화돼 사이키델릭한 록 사운드를 선사한다. 지난 10회의 엔딩 곡으로 삽입되며 크게 주목 받으며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잔인한 세상을 향해 외로운 싸움을 벌여 나갈 정태의 모습을 형상화한 듯한 곡으로 호소력 짙은 로시의 보컬과 강력한 연주가 가슴을 때린다. 이전에 공개된 임재범의 "Destiny (운명)"와 김건모의 "멍"이 발라드로 드라마에 애절함을 더했다면 이번에 발표된 두 곡의 OST는 드라마에 강력한 록 사운드를 더하며 상하이 시대, 투신으로 성장하기 위한 정태의 분투와 함께 드라마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