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마마무 (Mamamoo) Hello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Hello\750053\2261347\0\0\aNvJ6Qp4Ss8\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A4A433603C772511\

Hello 정보

 

작사 에스나 (eSNa) 작곡 김도훈 (RBW), 에스나 (eSNa) 편곡 김도훈 (RBW)

 

 

Youtube Official

 

Hello 가사

 

ma ma moo
We would like to welcome you
화사한 문별이 솔라 휘인
ma ma moo
We would like to say hello
Delicate sun moon
We are ma ma moo
Hello
마마무 (Mamamoo)
2014.06.18

앨범설명

'마마무 (MAMAMOO)' 드디어 베일을 벗다!첫 번째 미니앨범 [HELLO]
- 휘성, 거미, 케이윌, 범키 등 최고의 실력파들이 인정한 신인 걸그룹, 마마무.
- 흔한 실력파 아이돌이라는 타이틀을 벗고 마마무만의 독특한 개성을 살린 앨범!



세계적으로 아기들이 가장 먼저 하고 친숙한 단어인 '마마(MAMA)'처럼 원초적이고 본능적인 음악을 들려준다는 의미의 '마마무(MAMAMOO)'. 음원 외에 공개된 정보가 없어 대중들의 궁금증을 유발시켰던 마마무(MAMAMOO). 그녀들이 드디어 세상에 태어난다! 그간 발매된 범키와의 "행복하지마", 케이윌-휘성과의 "썸남썸녀", 긱스와의 "히히하헤호"를 통해 마마무의 다양한 색깔의 음색을 보이며 데뷔전 이미 많은 실력파 아티스트들에게 실력을 인증받은 바 있다.

마마무의 첫번째 미니앨범 [HELLO] 색깔은 전반적으로 평키와 힙합 어반 알앤비이며 펑키한 리듬위주인 타이틀 곡 "Mr 애매모호"를 포함한 "썸남썸녀", "BATON TOUCH", 어반알앤비곡 "행복하지마", "히히하헤호" 그리고 멤버 중 화사가 직접 작사작곡한 힙합트랙 "내맘이야" 등 7곡으로앨범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레트로하면서도흑인음악이 주를 이루고 있다. 타이틀 곡 "Mr.애매모호"는앞서 발표한 싱글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마마무의 블루지하면서도 소울풀한 보컬을 들을 수 있으며 곡의 후반부에서는 파워풀한 가창력과 보컬그룹의 앙상블을 느낄수 있을 것이다. 애매모호하게 행동하는 남성에게 고하는 여성의 단도직입적인 메세지가 매력이며 요즘 가장 핫했던 "썸"과 "착해빠졌어"에서 김도훈과 호흡을 맞췄던 민연재와 긱스의 루이가 함께 참여해 더욱 눈길을 끌고있다.

이번 뮤직비디오 컨셉은 '뮤지션이 만드는 뮤지션' 이다. 씨엔블루의 이종현이 이번 뮤직비디오의 주인공 "Mr.애매모호" 역할과 기타리스트 역을 맡았다. 그리고 휘성은 뮤직비디오 감독, 백지영은 선배로서의 조언자, 정준영은 연출부 스탭, 케이윌은 포토그래퍼, 라이머는 카메라감독, 범키는 코러스, 돈스파이크는 피아노연주 등 최고의 뮤지션들이 대거 출연하며 마마무를 위해 각자 주어진 역할에 맞게 연기를 함으로써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HELLO] 앨범은 전체적으로 유쾌하고 재기발랄하면서도 음악적인 진지함이 묻어있고 곡 하나하나 보컬의 개성과 깊이를 느낄수 있을 것 이다. 사실상 마마무는 흑인음악 만을 주로 하는 팀은 아니다. 하지만 앞으로 발표하는 앨범마다 다양한 장르를 할것이며 여러장르를 마마무 만의 색깔로 보여주려고 노력할 것이다.

01. "HELLO"
마마무앨범의 첫곡으로 마마무의 멤버 한명한명을 노래로 소개하는 앨범 인트로곡. 아카펠라 위주로 구성된 재즈곡이며 마마무의 보컬앙상블과 보컬어레인지 능력이 느껴진다.

02. "Mr 애매모호"
블루스락 코드진행에 펑키한 리듬이 어우러진 레트로 펑키 장르 특히 곡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이끌고 있는 베이스기타 리프와 피아노,브라스의 앙상블이 곡을 한층 고급스럽고 중독성 있게 만들고 있다.

03. "히히하헤호"
그루부한 힙합비트에 R&B 멜로디와 랩이 어우러진 Urban R&B곡이며 힙합대세 긱스 만의 재기발랄하고 분위기 있는 랩핑과 신예 마마무의 소울풍한 가창력이 잘 어우러져 곡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04. "Baton Touch"
레트로 펑크 사운드 안에 트랜드가 녹아있는 곡으로 바톤터치 말 그대로 새로운 세대를 책임지겠다는 포부를 위트있게 풀어낸 이야기가 포인트다. 기존 케이팝의 형식을 과감하게 탈피하여 마마무만의 개성을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05. "내맘이야 (화사 solo)"
마지막 10대의철없는 마음을 청개구리에 빗대어 장난스럽고 짓궂게 담아낸 화사만의 독특한 음악 색깔이 드러나는 사우스 느낌의 힙합곡이다. 곡 중간에 화사의 아버지가 개성넘치는 특별출연으로 곡의 재미요소를 더했다.

06. "행복하지마 (with 범키)"
본래 기타만으로 연주한 어쿠스틱 분위기의 곡이었으나 프로듀서 김도훈의 센스있는 편곡으로 재탄생 되었다. 비트의 포인트 엑센트와 기억에 남을 수 밖에 없는 멜로디, 그리고 떠나간 연인에게 전하는 솔직한 가사가 어우러진 R&B곡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