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Intro\100010\5308\0\0\gJE6738pnMw\https://blog.kakaocdn.net/dn/bjVS0J/btro8yeXFc5/OMiu8Zn2RvROPh1hG5aR20/img.jpg\
Intro 정보
작사 작곡 편곡
Youtube Official
Intro 가사
race!
race!
(ra)(ra)race!
(ra)(ra)race!
race!
(ra)(ra)race!
(ra)(ra)race!

NRG (New Radiancy Group)
엔알지 (NRG)
1997.11
앨범설명
HOT, 젝스키스, 엔알지, 지오디. 1세대 아이돌을 대표하는 남자 그룹들이다. 만약 이들을 2개의 그룹으로 나눈다면 HOT&젝스키스와 엔알지&지오디로 엮을 수 있는데, 전자는 때론 멋있고 때론 소년같은 이미지로 10대에게 강력한 지지를 얻었고 후자는 친근한 이미지로 전 세대에게 골고루 어필했다는 점에서 분명한 차이가 있었다. 인기의 차이라기 보단 컨셉의 차이가 있었다고 볼 수 있겠다.
1997년 [NRG (New Radiancy Group)]으로 데뷔한 엔알지는 처음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것은 아니었다. 타이틀곡 "할 수 있어"가 BPM 150의 빠른 비트와 귀에 꽃히는 가사, 화려한 덤블링 퍼포먼스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지만 관심이 소비로 이어질만한 수준은 아니었다. 이들의 인기가 수직상승한 것은 후속곡 "티파니에서 아침을"을 활동부터로, 이 시기부터 엔알지는 인기 아이돌 반열에 오르며 확실한 자리매김을 했다. '저는 유민이에요...' 로 시작하는 노유민의 나래이션은 흑역사 아닌 흑역사로 남았지만 이 곡의 인기로 "할 수 있어"가 다시 화제가 되었고, 앨범 판매량이 증가하며 확실하게 그들의 이름을 알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