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산들 (이정환) 날씨 좋은 날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날씨 좋은 날\672392\10293459\0\1\i5Nu0ds9s7Y\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AB6F43608050CC12\

날씨 좋은 날 정보

 

작사 윤종신 작곡 윤종신, 강화성 편곡 민켄

 

 

Youtube Official

 

날씨 좋은 날 가사

 

저기 멀리까지 탁 트인
투명한 날씨야
그래 파란색은 이게 파랑인 거지
이런 날에 우린
만나지 않을 수 없었지
흔하지 않은 이 날을 함께 하러
우리 사이 공기는
그 언제나 탁한 날 적었지
하루하루 너를 본단
그 기대란 건 정말
그 계절의 마치
호흡기 같던 너라는 추억
이제는 그리움이라는 숨 가쁨
어딘가 살고 있을 너를 떠올리는 날
아닌 척 무던하게 내 삶을 사는 내가
어딘가 어색하대도
그럭저럭 살아갈 만해
가끔 견디기 벅찬 날도
너 없는 거린 조금 낯설지만 괜찮아
내딛는 발걸음이 단촐해도 괜찮아
이러다 언젠가 누군가 함께 걷겠지
이렇게 멋진 날씨 속 거리를
비 온 뒤에 개인 하늘처럼
나도 바뀌겠지
영원한 건 없는 거라
내게 말했었잖아
이 계절만 잘 견디면
완벽한 타인 될 거야
이 잔인한 좋은 날씨가 지나면
어딘가 살고 있을 너를 떠올리는 날
아닌 척 무던하게 내 삶을 사는 내가
어딘가 어색하대도
그럭저럭 살아갈 만해
가끔 견디기 벅찬 날도
너 없는 거린 조금 낯설지만 괜찮아
내딛는 발걸음이 단촐해도 괜찮아
이러다 언젠가 누군가 함께 걷겠지
이렇게 멋진 날씨 속 거리를
나 혼자 지난날에
너무 큰 의미를 두나 봐
차창 밖에 마냥
밝게 웃는 사람들처럼
그렇게 살면 되는데
그렇게 쉽게 되는데
그게 뭐라고 고작 사랑 한 번
사랑 그거 좀 없으면
어때 햇빛 날 토닥여
나 혼자만을 위해서도 비춰줄 거래
어쨌던 다 잘 될 거야
우리 참 좋았었잖아
그것만으로도 넌 고마워
오늘 날씨처럼 너의 날이 빛나길
지난날 그까짓 거 미소 한 번에 지워
맑은 공기 덕에 들이마신 큰 숨에
너를 저 파란 하늘로 덮는다
너를 저 파란 하늘로 날린다
날씨 좋은 날
산들 (이정환)
2019.06.03

앨범설명

무공해 발라더 '산들' 미니2집 앨범 [날씨 좋은 날] 발매!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 산들! 뮤지션이 되어 돌아오다”
 
‘무공해 발라더’ 산들이 약 3년 동안의 긴 준비를 마치고 미니 2집 솔로 앨범으로 돌아온다.
 
 
첫 솔로 앨범 ‘그렇게 있어 줘’를 통해 스물 다섯 청년의 진솔한 이야기를 노래하며 ‘무공해 발라더’ 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산들이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쳐 두 번째 미니 2집 앨범 ‘날씨 좋은 날’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날씨 좋은 날’ 비롯해 산들의 자작곡까지 총 6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산들의 집중력 있는 몰입도로 곡마다의 해석을 성숙해진 완급조절로 녹여내어 산들의 보컬로서의 탄탄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날씨 좋은 날’은 히트 작곡가 윤종신이 미세먼지 없는 파란 하늘이 눈부신 날 영감을 받아 작곡한 곡으로, 변해버린 지난 사랑의 찬란한 기억들을 눈부시게 맑은 하늘에 툭툭 털어내고자 하는 이야기를 산들의 담백하지만 한층 깊어진 보컬로 표현해낸 곡이다.
 
그 외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송 캠프’에서 핀란드 작곡가 ‘Antti Hynninen’, 싱어송라이터 ‘Will Church’와 협업하여 만든 자작곡 ‘이 사랑’, B1A4 멤버 신우가 선물해준 자전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사선’, 딘딘이 방송 프로그램에서 산들과의 콜라보 인연으로 선물해준 ’빗소리’, B1A4 멤버 공찬과의 듀엣곡 ‘Love, always you ‘, 산들의 슬럼프가 찾아왔을 때 스스로를 다독이며 만든 ‘괜찮아요’ 등 다채로운 곡 6곡이 수록되어 아티스트로서 한 단계 성숙해진 산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믿고 듣는 산들’이라는 수식어로 차세대 보컬리스트로서 인정을 받고 있는 산들이 그에 안주 하지 않고 산들만의 감성으로 깊이를 더할 이번 앨범은 목소리로 진정한 울림을 주고 싶다는 산들의 바람과 함께 데뷔 후 첫 단독 콘서트로 이어지며 산들의 진정성 있는 노래들로 음악 팬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1. 날씨 좋은 날
Composed by 윤종신, 강화성
Lyrics by 윤종신
Arranged by 민켄 (Minken)
 
타이틀 곡 ‘날씨 좋은 날’은 히트 작곡가 윤종신이 산들을 위해 작곡한 곡으로, 날씨 좋은 날이면 더욱 떠오르게 만드는 슬픔으로 변해버린 지난 사랑의 찬란한 기억들을, 눈부시게 맑은 하늘에 툭툭 털어내고자 하는 이야기를 산들의 담백하지만 한층 깊어진 보컬로 표현해낸 곡이다.
 
2. 이 사랑
Composed by 산들, Antti Hynninen, Will Church
Lyrics by 산들
Arranged by Antti Hynninen
 
산들의 자작곡인 ‘이 사랑’은 핀란드 작곡가 ‘Antti Hynninen’, 싱어송라이터 ‘Will Church’와 베를린에서 만나 함께 쓴 곡으로 신비롭고 우울한 북유럽 특유의 멜로디 위에, 떠난 사랑을 그리다 헤어진 순간 나눴던 대화를 떠올리고 그것마저 그리워하는 내용의 시린 감성이 공존하는 곡이다. 산들의 보컬과 가사, ‘Will Church’의 기타연주, ‘Antti Hynninen’의 트랙 조화가 우울하면서도 몽환적이고 아름다운 곡으로 완성되었다.
 
3. 사선(斜線)
Composed by 신우, RWAM, FCM후디니 (Houdini)
Lyrics by 신우
Arranged by RWAM, FCM후디니 (Houdini)
 
B1A4 신우가 산들을 위해 작곡한 곡으로, 전체적으로 lofi 한 분위기와 인트로에 나레이션, 서정적인 피아노 멜로디, 자전적인 가사, 다이나믹 한 멜로디들이 산들의 목소리를 만나 곡의 묘한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4. 빗소리
Composed by 딘딘, COUP D'ETAT, JUNIK, MOOK
Lyrics by 딘딘, COUP D'ETAT
Arranged by 유재환, 신성진, COUP D'ETAT, 딘딘, MOOK
 
‘딘딘’이 방송 프로그램에서 산들과의 콜라보 공연 후 가수로서의 진정성에 크게 감명 받아 만든 곡으로, 이별 후 혼자라고 느껴지는 순간이 찾아 왔을 때, 함께 일 땐 들리지 않던 빗소리가 크게 들리는 순간의 감정을 표현했다.
 
5. Love, always you (duet.공찬)
Composed by 문정규, 김준섭
Lyrics by 산들, 문정규, 김준섭
Arranged by 문정규
 
산들과 B1A4 공찬의 듀엣 곡으로 ‘B1A4’와 함께 음악을 만들어왔던 프로듀서가 3인이 된 B1A4를 생각하며 쓴 곡에 산들의 가사가 더 해진 곡이다. 초반 등장하는 벅찬 느낌의 베이스와 피아노를 시작으로 격양된 멜로디와 다양한 악기들이 ‘별이 많은 밤’, ‘벅찬 기억과 감동’ 그리고 ‘가슴에 남은 아픔’등을 음악으로 표현하였고 빠르게 지나가버린 많은 것들을 표현하고자 빠른 송폼의 변화로 의미를 담았다. 808 킥 라인과 8비트 락 기반의 베이스 진행, 다양한 전조등으로 복잡한 마음을 표현하고자 한 곡이다.
 
6. 괜찮아요
Composed by 산들, 팀콜럼버스
Lyrics by 산들, 팀콜럼버스
Arranged by 팀콜럼버스
 
산들이 슬럼프가 찾아왔을 때 ‘난 괜찮아.. 난 괜찮아..’ 이야기하며 스스로를 다독이다가 영감을 받아 쓴 곡으로, 행복을 찾아 조급해하지 말고 나를 다시 한번 돌아보며 마음의 안정을 찾았던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유는 다르지만 ‘괜찮아요’라는 말이 필요한 이시대 모든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만든 곡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