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노라조 송곳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송곳\172193\2029768\10\0\IO2FUEfU1io\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F6AA4260C3803423\

송곳 정보

 

작사 PS영준, 조빈 작곡 이혁, 조빈 편곡

 

 

Youtube Official

 

송곳 가사

 

나를 흔들어댄다 나의 피는 더워진다
굶주렸던 인내심은 먹이를 찾아
모순의 숲을 간다
테크닉 따윈 없다 단지 몸뚱이뿐
주머니 속 송곳처럼 감출 수는
없다 내게 진실은 하나다
태풍 속 벼랑 끝이라도
지독한 암흑뿐이어도
내가 믿는 신념 그 위대한 가치를
난 내게 부여했어
내 두려움은 용길 뿜어 대고
일어선 의지는 유연함을 잃고
욕망이란 약한 촛불 앞에 나를
지배하고 나의 몸을 태워 막아서
얕은 손짓을 한다 나는 고개 돌린다
기횐 균등해야하고 나에겐
두려울 만큼 엄격하다
나는 시험에 든다 눈은 흔들린다
허나 금지된 유혹의 밀어를
속삭일 때 나는 사악한 남자다
해일 속 거친 여울에도
끝없는 수렁 앞에서도
내가 지킨 신념 그 의미를 알기에
기쁘게 좌절했어
두눈은 멀고 나는 곤두서고
경직된 의지는 천리안이 되고
절망이란 날카로움 앞에 나를
찢어내고 나는 새 심장을 만들어
태풍 속 벼랑 끝이라도
지독한 암흑뿐이어도
내가 믿는 신념 그 위대한 가치를
난 내게 부여했어
내 두려움은 용길 뿜어 대고
일어선 의지는 유연함을 잃고
욕망이란 약한 촛불 앞에
나를 지배하고
나의 몸을 태워 막아서
전국제패
노라조
2011.11.04

앨범설명

2011년 11월 4일 18개월 만에 환골탈퇴 노라조가 [전국제패]를 위해 돌아왔다.
 
지금까지 앨범들과 다른 색깔과 장르의 노래로 노라조만의 새로운 느낌을 담아 재미와 노라조스럽지 않은 멋을 동시에 담고 있어 향후 노라조의 발걸음에 새로운 전환기가 될 앨범이다! 첫 곡 "데스페라도"는 찌질한 남자의 좌충우돌 사랑이야기를 담은 곡으로 복고스러운 장르에 노라조 조빈에 맛깔스러운 가사를 더했다. 이번 [전국제패]의 타이틀 곡은 "판매왕"으로 조빈이 좋아하는 추억의 유로비트 하이에너지와 이혁이 좋아하는 메탈장르를 짬뽕한 메탈에너지로 "판매왕"이라는 제목답게 고객에게 충성을 다한다는 가사를 담고 있어 인상적이다.
 
"효도"는 재치 넘치며 공감되는 가사, 풍부한 기타사운드와 신스가 어우러져 박진감 넘치는 비트로 연출하였으며 "마더오브마인" 평소에는 잘 몰랐던 엄마의 소중한 사랑을 입대를 통해 깨닫은 멤버 조빈의 군대가기 전의 기억을 담아 마음을 표현한 노래로 모두의 부모님을 향한 노라조만의 신개념 곡 이다. "시간의 끝에서"는 만화가 황미나씨의 동생인 시나리오 작가 황선나씨가 이혁의 데모를 들은 후 한번에 쓴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는 가슴 시린 슬픈 이야기를 담고 있는 곡으로 앞뒤가 전혀 맞지 않는 가사 그러나 어떻게 보면 말이 되는 가사로 그 누구나 작사, 작곡가가 될 수 있을 것 같이 쉽게 표현한 4차원적이며 다른 정신세계에 빠져있는 느낌을 표현한 곡인 "안드로메다"와는 완전히 상반되는 곡이다.
 
"김치" 흥겨운 비트 정겨운 기타사운드와 감칠맛 나는 노라조의 목소리가 잘 어우러지는 이 곡은 남녀노소 누구나 한번 들으면 따라 부를 수 밖에 없게 되는 중독적은 매력을 가진 곡이다. 노라조의 이번 [전국제패] 앨범 안에는 디지털 싱글로만 공개됐던 "송곳", "멍멍이", "포장마차", "빨간날" 4곡도 실려있어 소장가치를 높였다. 마지막 수록곡인 "가이아"는 11분 12초라는 대곡으로 스케일부터 남다르다. 80년 중반부터 멜로딕 스피드 메탈을 들으며 자랐던 조빈과 이혁이 그들에게 헌정하는 곡으로 작업하면서 그 밴드들의 위대함을 깨닫게 되었다는 후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