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티맥스 한번쯤은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한번쯤은\227372\768155\0\0\yV8-JlMYbMQ\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822E3360BCE55C09\

한번쯤은 정보

 

작사 한성호 작곡 김재양 편곡

 

 

Youtube Official

 

한번쯤은 가사

 

천천히 걸어가 아이처럼 느린 걸음으로
내가 항상 보던 그 거리가
어떤 모습인지
고개를 들어 하늘도 바라봐
언제나 앞만보고 걷던
하루를 난 오늘은 잊을래
한번쯤은 꼭 소리쳐
세상을 향해 소리쳐
한번쯤은 겁많던
나를 벗어 던져버리고
그토록 바라던 꿈을
내 품에 가득 안을수 있게
한번쯤은 다른 표정으로
살아가 볼거야
잠시 멈춰 하늘을 봐
조금 늦어도되니까
정신없이 달린 오늘날의 난
그래봤자 고작 삶의 반의 반
잃어버렸던 나를 찾아
눈 딱 감고 하면 괜찮아
맘껏 세상에 소리쳐봐
내 꿈이 품안에 안길테니까
내가 내 모습을 다른 모습으로
오늘을 살아가 볼거야
지루했던 어제는 잊은채
한번쯤은 꼭 소리쳐
세상을 향해 소리쳐
한번쯤은 겁많던
나를 벗어 던져버리고
그토록 바라던 꿈을
내 품에 가득 안을수 있게
한번쯤은 다른 표정으로
살아가 볼거야
눈물나도 감추지 말고
잃어버려도 좋아
내일부터 몇만큼 더
키가 커버린 나를 보여줄거야
하늘을 가져봐
더 맘 졸이지 말고 후회하지 말고
어제의 나를 버려 힘껏 쭉 팔을 뻗어
하늘을 날아봐
어때 새롭게 너의 길 앞에
뭔가 보이는 것 같애 그런 것 같애
사랑이 나를 부를때
사랑이 내게 안길때
이 순간은 수줍게 말하던
내가 아닌거야
그토록 바라던 꿈이
갑자기 내린 소나기처럼
온다해도 망설이지 않고
접고 말테니까 날 믿어봐

공부의 신 OST Part 1
티맥스
2010.01.14

앨범설명

KBS2TV월화미니시리즈 [공부의 신] 화제의 인기OST Part 1 공개!

유승호, 이현우, 고아성, 지연, 이찬호 등 다섯 아이돌 주인공들이 엮어가는 풋풋하고 신선한 러브라인으로 회가 거듭될수록 인기를 더하고 있고 ‘공신돌’이라는 새로운 화제어와 함께 2010 월화드라마의 판도를 주도하며 최고의 히트 드라마로 자리잡은 ‘공부의 신’이 선공개로 선보인 4곡에 이어 2곡의 신곡과 3곡의 테마곡과 연주곡을 추가하여 OST Part 1을 공개한다.[공부의 신] OST Part 1의 수록곡은 우선 선공개의 타이틀이자 기대했던 대로 음원시장의 불을 붙이며 초반부를 화려하게 수놓은 ‘한번쯤은’으로 2009년 화제의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서 메인 타이틀곡 '파라다이스'를 부른 ‘티맥스’가 맡았다. ‘한번쯤은’은 최근까지 인기를 얻고 있는 ‘미남이시네요' OST의 히트 작곡가인 한성호, 김재양과 호흡을 맞췄고 극중 등장인물들이 꿈꾸고 있는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그들의 감미로우면서도 힘 있는 목소리로 표현하고 한번만 들어도 쉽게 다가오는, 멜로 선율이 강한 모던 록 스타일의 곡이다. 두번째 곡은 ‘공부의 신’의 엔딩 타이틀 곡으로 익숙한 캐논(Canon) 변주곡 선율에 기타 사운드가 청감을 자극시키는 ‘포미닛’의 ‘Dreams Come True’ 이다. 세번째 곡은 첫 드라마 출연임에도 불구하고 꾸밈없이 깜찍 발랄한 모습으로 드라마에 활기를 불어넣으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티아라’의 지연이 가창을 한 ‘또르르’로 지연의 이쁜 이미지에 걸맞는 순백의 사랑스런 러브 발라드다. 네번째 트랙 ‘Because I'm Weary’ 는 ‘공부의 신’의 유승호 테마로 알려지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넬’인 것 같다고 화제를 모을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곡으로 신비감을 더해가고 있는 신예 ‘어니스트(Ernest)’ 부르는 곡이다. 극중 청소년들의 말 못할 방황과 고뇌를 감성적인 가사로 어루만져 주는 세련된 모던 록으로 ‘어니스트(Ernest)’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듣는이의 감성을 적시는 곡이다.
Part 1 앨범을 통해 온, 오프라인에 새롭게 등장한 ‘Dreamer’ 는 지난 3년 동안 일본 영화 OST 참여, 싱글 발매, 리메이크 앨범, 정규앨범 등 활발한 일본활동을 통해 끊임없이 성장해 왔던 매력적인 가수 ‘선민’이 맡았다. ‘Dreamer’는 작사가 장연정의 작품으로 ‘선민’의 빼어난 가창력과 깔끔하고 안정적이며 오소독스한 기타사운드 그리고 깔끔한 기승전결의 임팩트한 진행이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의 모던 록으로 극중 새로운 분위기를 이끌어 갈 곡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하나 새롭게 선보이는 신곡은 홍대 인디씬에서 활발한 활동과 함께 1집 타이틀곡 ‘난 유쾌한 당신의 공주를 꿈꾼다’로 첫 번째 단독콘서트 매진 등을 이루며 많은 음악관계자들과 대중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던 주인공 ‘아일랜드 시티(Island City)’가 부르는 ‘별이 빛나는 날’이다. ‘별이 빛나는 날’은 힘들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신 만의 꿈을 펼치겠다는 의지를 담은 희망적인 가사에 멤버 개개인의 출중한 연주와 파워풀한 보이스가 빛을 발하는 곡으로 전작을 이어 ‘아일랜드 시티(Island City)’를 부각시킬 만한 멋진 곡이다. 추가되는 연주곡 중 관심을 가져야 할 곡은 ‘우리라는 이름의 추억’ (서정테마) 이라는 곡으로 음악을 사랑하는 많은 팬들로부터 음악적인 색깔을 가장 자신 만의 색깔로 만들어가는 아티스트라 평가받는 ‘하림’이 참여하여 멋진 하모니카 연주를 선보여주고 있다. ‘우리라는 이름의 추억’ 은 어린아이가 어머니의 품 안을 꿈꾸듯 맑고 푸르는 자연 속에 온 몸과 마음을 맡기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감미로운 어쿠스틱 기타 선율과 ‘하림’의 서정적인 하모니카 연주가 매력적인 곡이다. 그 밖에 수록된 곡은 ‘공부의 신’ 1회에서 자막과 함께 ‘스타워즈’ 테마를 연상시키는 곡으로 인상 깊었던 테마송 ‘The final mission’ 과 트럼펫 솔로 연주가 듣는이의 가슴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Sunset of Trumpet’ 등이 수록 되었다.
반응형